검색창
빠른무료상담신청
성함(이름) : 
- -
[전문보기]

채권자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추심의 형태

☞ 부재중일 경우: 
수화자에게는 가급적 구체적인 언급은 피하며 신용카드 이용안내로 메모를 남기고 본인이 전화하도록 요청한다 


☞ 통화불능시: 
○ 전화번호는 없는 국번 → 114 문의 및 채무자 전화번호 검색 (www.hanmir.com) 
○ 입회신청서 및 예금거래 신청서의 전화번호를 확인 
○ 휴대폰 전화를 받지 않는 경우(발신자 써비스) 
→ 휴대폰 번호 앞 169를 먼저 누른다 
○ 주소지 등기부등본 발급(대법원 등기부등본 인터넷 검색)으로 집주인 주민등록번호로 전화번호를 확인한 후 전화 상담으로 채무자 정보 파악 
○ 위와 같이 통화불능 사유를 파악하여 제 신고 등의 조치를 취하고 소재파악 및 재산조사 착수후 세대주 전화번호 추적 


☞ 퇴직한 경우 
○ 인사과나 동료에게 연락처를 문의한다 
○ 고용보험 인터넷 검색으로 재직여부 확인 


☞ 이미 입금을 시켰다고 한 경우 
○ 입금해 주셔서 감사합니다. 잘 아시겠지만 결제일은 매월 ㅇ일입니다. 차후에는 결제일까지 입금되도록 부탁드립니다. 감사합니다. 등으로 답변한 후 실제 입금 여부를 확인 


☞ 이용대금 청구서를 수령하지 못하였다고 한 경우 
○ 대금청구지와 실제 주소지를 대조 확인하고 청구지 변경 
→ 이용대금명세표 송출 후 팩스 발송 또는 BC사(1588-4000)로 안내 


☞ 지급능력이 없어 당장 변제하기 곤란하다고 한 경우 
○ 상환지연시 향후 은행거래 및 신용불량 등으로 불이익이 있음을 설명하고 분할상환 및 대환대출도 가능하므로 내점하여 상환대책을 논의토록 한다 
→ 내점하여 면담하게 되면 상대가 어떤 인물인지 파악 가능하다 


☞ 기타 채무자의 정보 조사방법 
○ 타행 세금우대 가입여부: 화면 [21], 
계좌번호 , 조회구분 102 
○ 자동차 보험 가입 확인: dbm.jeilfire.co.kr/custsear/aai04os.php3 

0

추천하기

0

반대하기

첨부파일 다운로드

등록자변호사 박정근

등록일2014-12-30

조회수7,293
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트위터 공유
  • Google+ 공유
  • 인쇄하기
 
스팸방지코드 :